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7-04 17:08

  • 뉴스 > 청도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 ㈜에쓰티케이와 산학협력체결

‘ACU 국제인증자격 교육센터’ 개설 현판식 행사도 열려

기사입력 2022-05-02 16:1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학장 이연보)와 ㈜에쓰티케이(대표이사 이승근)는 2일 본관 학장실에서 가족회사 산학협력체결식을 진행했다.


 또 이날 로봇공학관 기계부품설계실(1층 101호)에서 ‘ACU 국제인증자격 교육센터’ 개설 현판식 행사도 병행했다.

 


현판식에는 이연보 로봇캠퍼스 학장, 한태희 ㈜에쓰티케이 솔루션사업부 본부장(상무), 공정리 교학처장, 이영민 학과장, 로봇기계과 재학생 등 관계자 30명이 참석했다.


㈜에쓰티케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정보통신 산업의 흐름 속에서 한 발 앞선 ICT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NO 1. ICT기업으로 Autodesk, Adobe, Microsoft, Unity 국제공인시험 주관사이다.


Autodesk Certified User(ACU)는 Autodesk사가 공인하는 국제인증자격시험으로 Autodesk사의 제품인 AutoCAD, Inventor, Revit, 3ds Max, Maya, Fusion360의 활용능력을 정확하고, 신뢰성 있게 측정하는 시험으로 많은 전문가의 추천서와 동등한 가치를 가지며 업무능력을 증명할 수 있다.


 ACU 인증자격시험에 해당하는 Autodesk사의 솔루션은 Entertainment 산업 시장에 걸쳐서 Free Form 2D/3D 자유형 디자인 도구와 강력한 제도 및 문서화 기능까지 모두 갖추고 있어, 규모와 관계없이 거의 모든 업종의 기업에서 디자인 기술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ACU자격증은 많은 전문가의 추천서와 동등한 가치를 가지며 업무능력을 증명한다.


㈜에쓰티케이 솔루션 사업부 본부장 한태희 상무는 “로봇캠퍼스의 Autodesk 솔루션 교육과정 우수성을 인정받아, ‘ACU 국제인증자격 교육센터’를 개설하여 3D 설계능력 향상을 기대 한다.”며 “시험주관은 ㈜에쓰티케이 에서 진행하고 시험을 통하여 합격자는 세계 공통의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로봇기계과 이영민 학과장은 “ACU자격증은 전 세계 어디서나 인증 받을 수 있다”며 “로봇캠퍼스 내에서 공부하고 자격시험까지 볼 수 있게 되어 재학생들의 취업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된다” 고 말했다.


이연보 로봇캠퍼스 학장은 “취업을 준비하거나 더 나은 환경의 직장을 원하는 로봇캠퍼스 재학생들에게는 Autodesk의 인증자격시험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라며 “경쟁 우위에 있는 우수한 인재를 찾는 로봇기업에서는 ACU 인증서가 곧 그 사람의 업무능력을 보증하기에 능숙한 디자인 소프트웨어 기술은 학문 분야와 전문 분야 모두에게 큰 자산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온라인미디어 세상- 청도인터넷뉴스가 항상 앞서갑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기사제보 ycinews@nate.com

☎ 054-331-6029,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청도인터넷뉴스

 

cdinews정채연 기자 ()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